세종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종 민관협력 배달앱 운영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시 제공
세종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종 민관협력 배달앱 운영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시 제공

세종 민관협력 배달앱이 12월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

세종시는 2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세종 민관협력 배달앱 운영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민관협력 배달앱 운영 사업은 일반 상용 배달앱 이용 시 6∼12%에 이르는 중개수수료를 2% 이하로 낮춰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줄이고자 추진되고 있다.

사업 참여 기업은 ▲ ㈜만나플래닛(부르심제로) ▲ ㈜먹깨비(먹깨비) ▲ ㈜샵체인(소문난샵) ▲ ㈜에어뉴(휘파람) ▲ ㈜한국결제인증(배슐랭) ▲ ㈜허니비즈(띵동)이다.

소상공인은 해당 배달앱 가맹점으로 등록 시 별도의 입점비나 광고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중개수수료 2% 이하만 지불하면 되나, 참여기업별로 수수료는 상이하다.

특히, 소비자가 여민전 가맹점 등록 업소에서 음식 등을 주문 시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여민전 사용에 따른 캐시백 10%가 지급된다.

소상공인과 소비자는 6개 배달앱 중 서비스 제공, 사용시 편리성 등을 판단해 1~2개 정도의 앱을 활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내달부터 가맹점 모집과 여민전 결제수단 탑재 등 준비가 완료된 기업의 배달앱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 개시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과 시민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