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 제4차 회의 개최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 다할 것" 강조

충남교육청은 20일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김지철 교육감의 56개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은 20일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김지철 교육감의 56개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했다. / 충남교육청 제공

김지철 충남교육감의 공약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교육청은 20일 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공약이행평가단(위원장 한상규)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김 교육감의 56개 공약사업 이행상황을 점검한 결과 9월 말 기준 올해 목표 대비 8.9%를 초과한 74.2%의 추진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 사업 중 이행완료(이행 후 계속추진 포함) 38개와 정상추진 18개로 미이행 공약 없이 정상 추진 중이라고 평가했으며, 5대 정책 분야별로 살펴보면, ‘공교육을 강화하는 학교 혁신’ 분야 14개 사업의 이행률은 75.8%이고, 주요 내용은 ▲ 학교업무 최적화 ▲ 농어촌 학교 지원 확대, 기초학력 책임강화 ▲ 무상교육 실현 등이다.

또한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교육’ 11개 사업의 이행률은 71.4%이며, 주요 내용은 ▲ 마을이 함께하는 인성교육 ▲ 교권보호센터 설치·운영 ▲ 학생인권보장과 학교폭력 예방활동 강화 등이다.

아울러 삶의 가치를 추구하는 진로교육’ 11개 사업의 이행률은 70%이며, 주요 내용은 ▲ 진로·진학교육 강화 ▲ 수학체험교육 여건 조성 ▲ 충남형 상상이룸교육 운영 ▲ 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설립 ▲ 과학교육원 신축 이전 등이다.

‘교육생태계를 복원하는 교육 공동체’ 14개 사업의 이행률은 81.1%이며, 주요 내용은 ▲ 초등 온종일 돌봄교실 운영 ▲ 삶이 행복한 평생교육 기회 확대 ▲ 학부모와의 소통강화 ▲ 고교 무상급식과 친환경 급식 확대 등이다.

‘학교자치를 지원하는 교육행정’ 6개 사업의 이행률은 72.6%이며, 주요 내용은 ▲ 반부패 청렴 정책 강화 ▲ 교원 인사제도 개선 ▲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 단위학교 자치 강화 등이다.

김 교육감은 “공약사업은 도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이행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여 소통행정을 실시하도록 하겠다”면서 “공약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교육감 공약사업 이행상황은 교육청 홈페이지 ‘공약과 이행’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