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3일까지 인터넷 접수

대전시가 고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학년도 대입 준비를 위한 온라인 면접특강을 실시한다. 

대전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대비하고 정시 대입 일정을 준비하고 있는 고등학생 학부모를 위해 현재 운영하고 있는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과정 중 일부를 면접대비 특별반으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라 예상되는 비대면 방식의 면접 준비, 면접 분야별 핵심 전략 등 수험생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과 학부모님들의 지도방법 등을 상세히 안내한다.

특강은 11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학부모 40명과 운영할 예정이었으나, 학부모들의 요청에 따라 60명을 추가 모집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11월 13일까지 인터넷(http://www.crepasedu.com/academy.php)으로 할 수 있으며, 강의는 온라인 화상강의 서비스인 줌(ZOOM)을 활용한 무료특강으로 진행된다.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개설 강좌 안내 / 홈페이지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개설 강좌 안내 / 홈페이지

대전시 이현미 청년가족국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자녀의 대학 진학문제로 심리적으로 불안한 학부모님들이 불안을 해소하고 자녀 진로의 방향을 잡아줄 수 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 9월 11일 2020년 학부모 진학 아카데미 첫 강의를 시작했으며, 프로그램 구성 및 강의 만족도가 매우 높고 대입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어 2021년에는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