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 참석...충청권 부회장 선임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은 30일 전남 장성군 백양관광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에서 수소충전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수소충전소 운영비 지원 및 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완화'를 건의했다. / 충북도의회 의장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은 30일 전남 장성군 백양관광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5차 임시회에서 수소충전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수소충전소 운영비 지원 및 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완화'를 건의했다. / 충북도의회 제공

박문희 충북도의회 의장은 30일 전남 장성군 백양관광호텔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이하 협의회) 제5차 임시회에서 수소충전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수소충전소 운영비 지원 및 안전관리자 선임기준 완화’를 건의했다고 밝혔다.

박 의장은 “수소충전소 운영의 수익성이 낮아 충전소를 확대하려는 정부의 목표 달성이 어려운 실정이다”라며, “가스산업기사 소지자는 고임금에 이직률도 높아 충전소 안전관리책임자 자격요건 충족자를 구하기 어렵다”고 강조한 후 “안정적인 수소충전환경 조성을 위해 운영적자에 대한 정부지원과 안전관리자 선임 기준의 완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협의회는 지방자치법 ‘전부개정법률안의 조속한 국회통과 촉구 건의안’과 ‘지방의회 인사청문회 법제화’ 등 총 16건의 정부건의안을 채택했다.

박 의장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계류 중인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에 대해 조속한 처리가 시급하다”며, “지방분권 실현 및 지방의회 위상 강화를 위해 전국지방의회의장단과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피력했다.

한편, 박 의장은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제17대 전반기 충청권 부회장으로 선임됐다. 이날 협의회장으로는 김한종 전남도의회 의장이 선임됐으며, 수석부회장에는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이 선임됐고, 수도권 부회장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호남‧제주권 부회장 좌남수 제주도의회 의장, 영남권 부회장 김하용 경남도의회 의장이 선임됐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