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에 특화된 커뮤니티 케어 시범사업 본격추진 촉구

27일 대전근현대사 전시관 대회의실(구 충남도청)에서 '대전광역시 커뮤니티케어 포럼'을 진행하는 모습 / 대전시의회 제공
채계순 대전시의원이 27일 대전근현대사 전시관 대회의실(구 충남도청)에서 '대전광역시 커뮤니티케어 포럼'을 주재하고 있다. / 대전시의회 제공

대전광역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채계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과 산업건설위원회 오광영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2)은 27일 대전근현대사 전시관 대회의실(구 충남도청)에서 충남대학교 LINC+사업단, 대전지역자활센터협회와 공동으로 대전광역시 커뮤니티 케어 포럼을 개최했다.

이날 포럼은 대전광역시 커뮤니티 케어 주거정책과 산·학·연·관 추진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대전시의회 오광영 의원을 비롯한 충남대 건축학과 홍지학 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대전형 커뮤니티 케어 주거지원서비스 정책과 공급주체 육성, 서비스 공급 등의 추진방안을 모색했다. 

포럼의 좌장을 맡은 채계순 의원은 "커뮤니티 케어 정책에 대한 공론화가 이루어지고 민관협력을 통한 제도적 기반 조성과 대안 마련의 장이 형성되야 한다"면서 "대전에 적합한 커뮤니티케어 체계 구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의 대전형 통합돌봄서비스모델 개발연구가 대전광역시의 지원 아래 각 자치구에서 자치구의 특성을 살린 시범사업으로 본격 추진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