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암그룹 이언구 회장(왼쪽)이 26일 충남대학교 이진숙 총장(오른쪽)을 방문해 대학발전기금 5,000만 원을 전달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대학교 제공
청암그룹 이언구 회장(오른쪽)이 26일 충남대학교 이진숙 총장(왼쪽쪽)을 방문해 대학발전기금 5,000만 원을 전달한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충남대학교 제공

청암그룹 이언구(농업경제학과 82) 회장이 영농창업을 꿈꾸는 후배들을 위해 5,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충남대학교에 기부했다.

26일 충남대학교에 따르면 이언구 회장은 이날 오전 11시 30분,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대학발전기금 5,000만 원을 전달했다.

이 발전기금은 예비 전문농업인을 육성하는 농업생명과학대학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 운영에 쓰일 예정이다.

이언구 회장은 “오늘의 발전기금이 비록 큰 금액은 아니지만 영농창업공간 조성에 기여해 영농창업을 꿈꾸는 후배들에게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진숙 총장은 “대전을 대표하는 기업인인 이언구 회장님의 기부는 충남대 후배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언구 회장은 지난 2014년에도 학생들의 직무체험 및 창업지원을 위해 3,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또한 이 회장은 1억 원 이상 기부자 모임인 적십자 아너스클럽(대전세종 3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세종시 6호) 등 사회를 위한 기부와 봉사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