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서구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발대

구는 지난 24일 청년 활동공간 청춘정거장에서 청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제3기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 대전 서구 제공
구는 지난 24일 청년 활동공간 청춘정거장에서 청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제3기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 대전 서구 제공

대전 서구는 지난 24일 청년 활동공간 청춘정거장에서 청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제3기 청년네트워크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년네트워크는 청년이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청년 정책 참여 기구로서, 지난 2017년 5월 처음 구성되어 3년간 100여 명의 청년이 구를 대표하여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 제3기 서청넷은 만 19세부터 만 39세까지 서구에 거주하는 대학생·직장인·청년단체 활동자 등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총 49명의 회원이, 3개의 사무국을 구성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하였으며,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2020년 청년 정책 추진 사업 안내 및 제3기 서청넷 주요 활동 방향 및 계획 소개·운영 방향 논의·소통의 시간순으로 진행됐다.

장종태 구청장은 “청년의 미래를 위해서는 정부와 지자체의 노력과 더불어 청년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며, 그 중심에 있는 것이 바로 청년 네트워크이다”라며 “올해는 청년기본법이 시행되는 첫해로, 정부와 지자체 모두 청년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주목하고 있으니 서청넷 여러분들도 지역 청년들의 대표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청년들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부단히 노력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