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 두부, 파프리카, 닭가슴살 등을 이용한 편식예방 건강 요리 / 영동군 드림스타트 제공
가지, 두부, 파프리카, 닭가슴살 등을 이용한 편식예방 건강 요리 / 영동군 드림스타트 제공

충북 영동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0월 17일과 24일 2회에 걸쳐 드림스타트 부모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해 쉽게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드림스타트 편식예방 건강 요리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편식예방 건강 요리교실’은 아동들의 편식을 예방하는 영양교육과 함께 몸에 좋은 건강한 식재료인 가지, 두부, 파프리카, 닭가슴살 등을 이용해 요리를 체험해 봄으로써 아동의 식습관 개선 및 건강한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 자녀들에게 건강한 요리를 해 주고 싶으나 제대로 된 요리법을 배워본 적이 없는 참여자들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영양지식도 습득하고 스스로 요리를 완성해 봄으로써 성취감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건강한 드림스타트 가정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동군 드림스타트가 개최한 ‘드림스타트 편식예방 건강 요리교실’에 참여한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위한 요리를 만들고 있다.
영동군 드림스타트가 ‘드림스타트 편식예방 건강 요리교실’을 운영한 가운데,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위한 요리를 만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