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과 장철민(초선, 동구)·황운하(초선, 중구) 의원은 22일 오전 국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를 차례로 만나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 세종 이전 재검토에 대한 협조를 당부했다.

사진 왼쪽부터 박병석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국회의원(동구)
사진 왼쪽부터 박병석 국회의장,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장철민 국회의원(동구)

박 위원장과 장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박병석 국회의장을 만나 중기부 세종 이전 공식화에 따른 지역민의 실망감과 부정적 여파에 대한 의견을 전달하고, 이전이 재검토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당부했다.

이들은 이어 황 의원과 함께 국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실을 찾아 이낙연 대표와 면담을 진행했다.

왼쪽부터 장철민 의원(대전 동구), 황운하 의원(대전 중구),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대전 대덕구)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만나 중기부 세종시 이전 재검토 요청을 위한 면담을 하고 있다.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을 비롯하여 장철민·황운하 의원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를 만나 중기부 세종시 이전 재검토 요청을 위한 면담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부터 장철민·황운하 의원, 박영순 대전시당위원장, 이낙연 대표). /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제공

박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로 지역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중기부 이전까지 공식화돼 많은 실망감이 있는 상황이라”면서 “세종과 인접해 있는 대전에서의 중기부 이전은 대전 경제에 부정적 영향과 인구 위축 등 부정적인 요인을 고려해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 위원장과 지역 국회의원들은 앞서 중기부 이전 반대 성명을 발표한데 이어 지난 21일 정세균 국무총리와 면담을 통해 중기부 이전에 대한 재검토를 당부하는 등 중기부 이전에 따른 지역의 부정적 영향을 해소하기 위한 행보를 계속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