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4일...대덕구 생활문화공방 운영자들 대상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적응 위한 zoom 활용 교육

2020 생활문화활동 지원사업 같이해요 공방 교육 포스터 / 대덕문화원 제공
2020 생활문화활동 지원사업 같이해요 공방 교육 포스터 / 대덕문화원 제공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오는 11월 4일 대덕구 생활문화공방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같이해요, 공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의 생활문화 공방 운영자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할 수 있도록 zoom 활용 방법을 교육하여 공방 운영자들이 비대면 수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이번 ‘같이해요, 공방교육’은 21일부터 30일까지 공방 12곳을 모집하며, 접수 방법은 대덕문화원 홈페이지 및 네이버 폼 신청 링크를 통해 이루어지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특히, 교육을 수료한 공방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zoom 활용법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비대면 공방 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대덕구민을 모집하여 ‘대덕구민과 함께하는 비대면 공방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종철 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어려워진 생활문화공방 운영자들에게 새로운 강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사업을 기획했다”면서 “이를 기회로 대덕구 생활문화 공방의 활발한 언택트 강의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고 피력했다.

한편, 대전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대덕문화원 주관하며, 대전시와 대전시문화원연합회가 후원하는 ‘2020 생활문화활동(공동체) 지원 사업’은 대전시 5개구의 생활문화 공동체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