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11월 한 달...대전 전역 '온통대전' 대박세일 최대 25%
대전시, 11월 한 달...대전 전역 '온통대전' 대박세일 최대 25%
  • 최종환 기자
  • 승인 2020.10.2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연계 행사
대전시가 정부의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코세페’)’와 연계해 11월 한 달간 ‘온통세일’을 개최한다. 
대전시가 정부의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코세페’)’와 연계해 11월 한 달간 ‘온통세일’을 개최한다. 

대전시가 정부의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코세페’)’와 연계해 11월 한 달간 ‘온통세일’을 개최한다. 

시는 온통세일의 슬로건을 ‘힘내세요. 대전시민, 응원해요. 소상공인’으로 정하고,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전 시민과 소상공인을 함께 응원하기 위한 행사를 기획했다.

온통세일 기간에는 사용금액의 최대 25%의 혜택을 준다.

월 50만 원까지는 소비촉진지원금 10%를 포함해 총 20% 캐시백을 지급하고 50만 원 초과부터 100만 원까지는 10%의 기본 캐시백을 지급한다. 플러스 할인가맹점을 이용할 경우 5% 이상의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비촉진지원금은 11월 15일까지 지급예정이나 예산집행추이에 따라 조기에 종료되거나 연장될 수 있고 올해 연말까지 사용해야 한다.

지역별 소비촉진릴레이 행사도 추진한다.

11월 1일부터 서구를 시작으로 유성구, 대덕구, 중구, 동구 순으로 자치구별로 2일씩 ‘자치구의 날’로 정해 소비를 유치한다. 

해당 자치구에서 온통대전 1만 원 이상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500명에게 1만 원의 온통대전을 지급한다. 추첨은 전자식으로 하며 중복당첨이 허용된다.

자치구 릴레이 행사 종료 후인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는 대전 전 지역 온통대전 이용자로 확대해 자치구별 릴레이 행사와 동일하게 온통대전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익일 핸드폰 문자로 통보되고 7일 후 지급된다. 단, 결제 취소 시 환수된다.

전통시장, 상점가, 골목상권에서도 자체 계획에 따라 사용금액별 페이백 및 경품 등을 지급한다.

온라인 몰 이용자에게도 혜택을 준다.

온통대전몰, 로컬푸드 품앗이마을에서는 온통대전 이용자에게 사용금액별 페이백 및 할인쿠폰 등을 지급한다. 

시내 9곳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사이트에서는 기간 중 이용자를 대상으로 무료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온라인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러스 경품 이벤트도 추진한다.

11월 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플러스 할인가맹점 1만 원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50명을 추첨해 3만 원의 온통대전을 지급한다. 플러스 할인가맹점은 온통대전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내 38곳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는 온통대전 3만 원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트별 최대 5% 즉시할인 또는 사은품을 증정한다. 양곡, 주류, 담배, 절임배추 등 일부품목은 제외된다.

온통대전 운영대행사인 ㈜하나은행도 4,000만 원 상당의 경품 이벤트로 온통세일에 동참한다. 11월 중 온통대전 30만 원 이상 이용자 중 3,000명을 추첨해 냉장고, 스타일러, 건조기 등 가전제품과 모바일쿠폰, 하나머니를 12월 중순 지급한다.

온통세일은 나눔과 배려의 가치도 공유한다. 

행사기간 중 온통대전앱의 온정나눔 기부자 중에서 100명을 추첨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기부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1만 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대전시 고현덕 일자리경제국장은 “온통세일은 정부의 코세페(11. 1.~15.)행사와 연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가 클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내면서 “많은 시민들이 온통세일의 풍성한 혜택도 받고 지역경제도 살리는 착한 소비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온통세일 개막식은 10월 29일(목) 오전 스카이로드 KT네거리에서 열릴 예정이다.

 

‘온통세일’ 총정리 / 대전시 제공
‘온통세일’ 총정리 / 대전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