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 대학본부 / 출처=뉴스T&T DB

충남대학교 백마장학회 정기총회 및 장학증서 수여식

충남대학교 백마장학회(회장 장경환, BIS아트컴퍼니 대표)가 10일 오후 6시 30분 대전시내 모 음식점에서 열려 2017년 정기총회 및 1학기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장경환 회장 등 동문 회원들과 재학생, 교수 등이 참석한 행사에서는 백마장학회가 모교의 우수학생 발굴, 육성에 기여한 점을 평가하고, 앞으로도 동문애로 충남대학교가 전국 최고의 대학으로 발전하는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국어국문학과 송나은 학생 등 8명의 장학생 및 추천 교수 등 30여 명이 모여 진행된 행사는 선·후배들 간의 친목 도모와 모교 충남대학교 발전을 굳게 다짐했다.

지난 2009년 3월 10일 발족된 백마장학회는 충남대학교의 젊은 동문들이 모여 창립한 순수 장학회로, 모교의 정의롭고 건전한 후배들에게 장학금 지급과 모교 발전을 통한 지역 발전 및 대한민국의 국익 도모에 기여하고 있다.

백마장학회는 해마다 매 학기 학부와 무관하게 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으며, 올 전반 학기에는 정기 이사회를 통해 이날 8명의 학생에게 1,100여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장경환 회장은 “우리 젊은 동문들이 매월 10,000원 5,000원 3,000원 등 작은 성의를 모아 훌륭한 동문 후배들에게 힘이 되고 싶은 마음에서 백마장학회를 만들었다”면서 “앞으로도 이를 계기로 후배들이 모교와 지역을 발전시켜 우리 나라 주역으로 성장해달라”고 주문했다.

이달원 교수(농업생명과학대학 지역환경토목학과 80)도 “모교를 아끼고 사랑해주는 백마장학회가 있어서 동문 교수로서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며 “이를 계기로 동문 모두 백마장학회의 취지로 뭉쳐 충남대학교가 더 우뚝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학금 대상 재학생은 ▲송나은(국어국문학과)▲장지은(건축공학과)▲하세진(심리학과)▲황서현(생화학과)▲안아현(지역환경토목학과)▲이용민(산림환경자원학과)▲양혜원(자유전공학부)▲김대현(법학전문대학원)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