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태안군,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언택트 VR 온라인 전시
[전시] 태안군,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언택트 VR 온라인 전시
  • 곽남희 기자
  • 승인 2020.10.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 '세계그림책100년 & 모 윌렘스 월드’...120여 점
태안군이 이달 말까지 전시하는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 언택트 온라인 전시회  출입구 전경 / 태안군 제공
태안군이 이달 말까지 전시하는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 언택트 온라인 전시회 출입구 전경 / 태안군 제공

태안군이 이달 31일까지 가상현실 VR을 이용한 ‘그림책의 위대한 발견- 언택트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당초 8~9월 태안군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전시회로 전환했으며, 미국 최초 그림책 전문 미술관 ‘에릭 칼 그림책 미술관’이 특별수집한 120여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1900년대 초반 그림책의 황금기를 연 거장들의 작품부터 2000년대 들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있는 작가들의 100년사를 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미국 어린이들이 가장 열광하는 ‘비둘기’ 그림책 작가 모 윌렘스를 비롯해, ‘괴물들이 사는 나라’의 모리스 센닥, ‘슈렉’의 원작자인 윌리엄 스타이그, ‘틸리와 벽’의 레오 리오나 등의 작품과 함께 미국 대표 아동문학상 ‘칼데콧 상’을 수상한 작가들의 그림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세계그림책 100년 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니 만큼 많은 관람을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하고 수준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의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전시회는 태안군청 홈페이지(공지사항/태안군 문화예술회관 언택트 VR 온라인 전시 안내) 내 ‘VR 온라인 전시회 관람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문화예술과 문화공연팀으로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