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국민생각함 통해 투표
표준디자인 시중 홈쇼핑, 대형마트 등 전국적 사용...추진예정

아이스팩 표준 디자인 공모전 홍보포스터 / 충남도 제공
7월 6일부터 9월 29일까지 실시한 '아이스팩 표준 디자인 공모전' 홍보포스터 / 충남도 제공

충남도가 오는 19일부터 전국민 대상 '아이스팩 표준디자인 공모전’ 우수작 선정을 위한 대국민 투표를 실시한다.

충남도는 과다 생산으로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는 아이스팩의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지난 7월 6일부터 9월 29일까지 '아이스팩 표준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했으며, 접수된 총 94건의 디자인 중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1차적으로 10건을 선정했다.

도는 이 10건 중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5건을 선정키 위해 대국민 투표를 실시한다.

투표는 ‘국민생각함 누리집을 통해 11월 20일까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국민생각함 누리집에서 카카오톡·네이버·페이스북·구글 아이디 또는 국민생각함 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휴대전화·공인인증서 등을 통한 비회원 로그인 뒤 ‘생각찾기’ 검색창에 아이스팩을 검색해 투표하면 된다. 

최종 표준디자인은 국민투표 결과(50%)와 외부 심사위원 심사결과(50%)를 반영해 결정한다.

수상자에게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대상 1건 200만 원, 최우수상 2건 각 100만 원, 우수상 2건 각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도는 최종 선정된 표준디자인 아이스팩이 전국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시중 홈쇼핑 업체,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등과 협조를 추진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아이스팩 표준디자인을 전국적으로 확산코자 하는 취지를 고려해 심사 기준에 대국민 투표를 반영하게 됐다”며 공모전에 대한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