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개회...오는 22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 돌입
서산시의회, 제256회 임시회 개회...오는 22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 돌입
  • 이용환 기자
  • 승인 2020.10.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정질문 비롯 조례안 13건 등 18개 안건 처리 예정
이연희 의장 "집행부에서는 비대면이라는 변화 기류 속에 소외되는 사람 없도록 세심한 관심 기울여 달라"
서산시의회가 15일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2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한 가운데, 이연희 의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가 15일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2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한 가운데, 이연희 의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서산시의회 제공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15일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2일까지 8일간의 의사일정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는 시정질문을 비롯해 조례안 13건 등 18개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며, 주요 처리 예정 조례안은 더불어민주당 최기정(초선, 나선거구) 의원의 ▲ 서산시의회 소식지 발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더불어민주당 이연희(재선, 나선거구) ▲ 서산시의회 업무추진비 사용 및 공개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더불어민주당 이수의(초선, 다선거구) 의원의 ▲ 서산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국민의힘 유부곤(초선, 비례) 의원의 ▲ 서산시 공동육아나눔터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국민의힘 조동식(초선, 마선거구) 의원의 ▲ 법령 불부합 등 조례 정비를 위한 서산시 조례 일괄개정조례안, 국민의힘 안원기(초선, 나선거구) 의원의 서산시 한부모가족 지원 조례안, 국민의힘 김맹호(재선, 라선거구) 의원의 ▲ 서산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더불어민주당 임재관(재선, 마선거구) 의원의 ▲ 서산시 주택사업 특별회계 설치 및 운연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국민의힘 가충순(초선, 가선거구) 의원의 ▲ 서산시 농작물 재해보험료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등이다.

이연희 의장은 개회사에서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며 비대면이 표준이 되는 시대가 열리고 있지만 비대면의 부작용 역시 존재한다”며 “집행부에서는 비대면이라는 변화의 기류 속에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본회의 시작에 앞서 조동식·가충순·유부곤 의원은 5분 발언을 통해 지역 현안에 대한 입장을 피력했다.

조 의원은 대산복합문화센터와 서산종합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위한 통 큰 결단을 내린 대산공단 입주기업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타 지역에 버금가는 시설과 규모를 갖춘 예술회관 건립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가 의원은 “서산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생강의 홍보가 타 지역에 비해 저조하다”면서 “서산 생강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강 생산 농가와 가공식품 농가의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생강축제 개최하자”고 제안했다.

유 의원은 “서산시의 행정용어와 정책 등을 살펴보면 영어 오남용이 심각한 수준이라”면서 “공직자들부터 먼저 쉽고 올바른 공공언어를 사용해 우리말과 글을 바르게 사용하고 실천하는 일에 앞장서 달라”고 주문했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