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의장 "중구의 혁신도시지정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강조

대전 중구의회 / © 뉴스티앤티
대전 중구의회 / © 뉴스티앤티

대전 중구의회(의장 김연수)가 12일 원도심의 중심인 중구가 혁신지구에서 제외된 것에 대해서는 유감을 표하고 나섰다.

중구의회는 ‘대전·충남 혁신도시 지정안’이 지난 8일 국가균형발전위원회(위원장 김사열) 본회의에서 원안 의결된 것에 대해 환영한다면서도 대전시(시장 허태정)가 중구를 혁신지구에서 제외한 것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김연수 의장은 “2005년 혁신도시법 제정 이후 15년 동안 제외되어온 대전 혁신도시 지정 통과를 환영한다”며 “이는 대전지역사회의 역량이 결집하여 이뤄낸 성과라“면서 “중구는 시청, 법원, 검찰청, 구 충남도청 등 대형 공공기관들이 모두 떠나 지역경제가 침체된 원도심의 중심인데도 혁신도시 안에 중구를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해 중구민들은 소외감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의장은 이어 “재정자립도 최하위, 지역경제 붕괴라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구는 젊은 청년들이 떠나고 있어 활력을 잃고 있다“고 운을 뗀 후 “대전시가 혁신도시 지정으로 동서 간 균형 발전을 이룬다고 공언했는데 중구는 제외되었다“면서 “중구를 혁신도시로 추가 지정해 줄 것을 대전시에 간곡하게 촉구한다“며 “중구의회는 중구의 혁신도시지정을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