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일~10/18일 온·오프라인 병행 개최
오프라인행사는 관계자 중심으로 안전하게

‘2020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2020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2020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이 오는 11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전문가들의 심사가 필요한 아시아와인트로피와 소믈리에 경기대회만 오프라인으로 축소해 개최한다.

대규모 방문객이 모여 밀집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와인페어(와인전시·시음)와 와인체험 등 일반인이 참가하는 행사는 개최하지 않는다.

와인컨퍼런스도 온라인 형태로 개최한다. 발표자들이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각국에서 발표하고 이를 유튜브 등을 통해 생중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대전시는 이번 행사에 와인 유튜버를 활용하고, 와인에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수준별 주제 설정과, 국내·외 와인트렌드를 반영한 관심 있는 정보 제공, e-와인전시관 오픈 및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시내 레스토랑·와인바 등 상시적인 홍보 지원으로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전시 박도현 관광마케팅과장은 “코로나 시대에 필수 사업 위주로 축소하고 언택트 형태로 행사를 구성해 축제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9회째를 맞는 대전국제와인페스티벌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와인품평회로, 2019년 기준 16개국 133개 업체 165개 부스가 참여했으며, 출품한 와인의 수만 35개국 4,384종 1만병으로 세계와인을 공개 시음할 수 있는 국제적 행사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