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7~31일 3주간 개최

세종시청 / © 뉴스티앤티
세종시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과학축제 ‘2020 세종과학집현전’을 연다. / © 뉴스티앤티

세종시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과학축제 ‘2020 세종과학집현전’을 연다.

이번 축제는 시가 주최·주관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지역과학축전 사업’의 일환으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이 운영한다.

축제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과학여행을 떠나다’라는 주제로 온라인 화상프로그램(ZOOM)을 이용해 진행된다.

특히,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기 위해 참가자들의 상상을 직접 연구·실험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거 구성됐다.

프로그램은 ▲ 가족과 함께하는 도전! 이그노벨(100팀) ▲ 다빈치의 비밀노트 따라잡기(100팀) ▲ 우리가족 스마트팜(30팀) 등이다.

세종절전소 소개와 에너지 절약을 주제로 한 온라인 교육도 함께 진행된다.

축제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참가자들이 온라인으로 연구·실험자료를 발표하고, 발표내용을 시상하는 시상식도 열릴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관내 초·중생 가족 230팀으로, 오는 7일 10시부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온라인 축제에 필요한 재료는 접수 완료 후 호수공원 제1주차장 등에서 드라이브·워킹 스루 형식으로 직접 수령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