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1위...'건강진단키트'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1위...'건강진단키트'
  • 최종환 기자
  • 승인 2020.10.05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청, 10월 이달의 발명품으로 반려동물용 건강진단키트 선정
반려동물 건강진단키트. 반려동물의 소변을 통해 10가지 항목의 질병 감염 여부를 체크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발명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 특허청 제공
반려동물 건강진단키트. 반려동물의 소변을 통해 10가지 항목의 질병 감염 여부를 체크할 수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 특허청 제공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1위에 '반려동물용 건강진단키트'가 선정됐다.

2위는 배변처리통, 3위는 공기 청정기, 4위는 운동로봇, 5위 쿨방석 등이 차지했다.

특허청은 지난 9월 4일부터 13일까지 10일간 페이스북과 광화문 1번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투표를 실시한 결과 '반려동물용 건강진단키트'가 1위를 차지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표는 투표참여자가 미리 선정된 10개 후보 발명품 중 2가지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표에는 일반 국민 1,070명이 참여했으며 2,059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반려동물을 위한 발명품 Best 5 리스트 / 특허청 제공
반려동물을 위한 발명품 Best 5 리스트 / 특허청 제공

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는 307표를 차지한 건강진단키트가 선정됐다.

건강진단키트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크하는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소변을 통해 건강상태를 측정해주는 제품이다.

투표자들은 “간단하게 어디가 불편한지 알 수 있어서 획기적인 아이디어 상품이라고 생각해요”, “반려동물은 아파도 티가 나지 않거나 알 수가 없기 때문에 가정에서 진단키트를 이용해 아픈 곳은 없는지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어요” 라는 반응을 보였다.

2위는 배변처리통으로 284표를 차지했다. 

배변처리통은 반려동물의 배설물을 처리하는 통으로 다기능성 필터가 있어 분변 처리 시 발생되는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악취 고민을 덜어준다.

투표자들은 “냄새나는 배변처리를 깔끔하게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너무 좋은데요”, “애완동물 키우면서 배변 처리하기 귀찮았는데 편리할 것 같아요” 등의 추천 이유를 밝혔다.

3위에 선정된 공기 청정기는 270표를 얻었다.

반려동물을 위한 공기 청정기는 반려동물의 털 날림과 냄새를 강력하게 탈취하는 공기청정기로 반려동물 맞춤 펫 모드로 털 날림 걱정 없이 깨끗한 공기를 누릴 수 있다.

투표 참여자들은 “반려동물은 털 날림이 심하고 특유의 냄새가 실내에 쌓이게 되는데 특화된 제품이라 추천합니다”, “털과 코를 찌르는 반려동물의 응가냄새 늘 고민이었는데 공기청정기로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겠어요” 등의 댓글을 남겼다.

4위에는 241표를 받은 운동로봇이 선정됐다. 이어 쿨방석(5위, 204표), 냉방조끼(6위, 194표), 칫솔(7위, 165표), 샤워기(8위, 164표)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 “반려동물 인구가 많아지면서 그들의 눈높이에 맞춘 제품이 출시된다는 건 정말 반갑고 감사한 일이에요” 등의 댓글들이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