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튜디오, 뷰티리뷰, k-뷰티 전시관 등 다채롭게 구성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포스터 / 충북도청 제공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포스터 / 충북도청 제공

충북도(도지사 이시종)는 4일 오는 10월 2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형식으로 찾아가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일반인도 함께 즐길 수 있게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고 밝혔다.

충북도는 매년 오송화장품엑스포에서 진행했던 부대행사들을 최대한 온라인으로 옮기고 현장을 체험하듯이 영상으로 담아낼 계획이며, 뷰티스튜디오와 뷰티리뷰 영상을 비롯해 e-컨퍼런스, k-뷰티 전시관, 뷰티이벤트 등을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뷰티스튜디오는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을 포함 5명의 유명 유투버가 참가기업 제품을 시연하며 뷰티라이프의 트렌드 변화와 직장인, 남성, 주부, 청소년 대상 맞춤형 정보를 알려주며, 뷰티리뷰는 뷰티관련학과 학생들이 2주간 참가 제품을 미리 사용해 본 생생 리얼 후기를 사진과 영상으로 담아낸다.

또한 뷰티전문가들의 심도 있는 강연을 20-30분간 편안히 시청할 수 있는 e-컨퍼런스도 운영하고, 강학회 한국콜마 기술연구원장을 비롯한 17명의 국․내외 주요 인사들이 2020년 화장품 주요이슈, 중국과 베트남 화장품 시장의 유통 흐름과 방법 등 전문 정보를 강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화장품 관련학과 학생들을 주요대상으로 화장품산업 취업에 필요한 전공지식, 온라인 화장품 마케팅 비즈니스와 화장품 스타트업 창업스토리 등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고,‘K-뷰티관’을 홈페이지에 3D 가상전시관으로 디자인해 볼거리를 제공한다.

2013년부터 성공적인 오송화장품엑스포 개최로 국내 화장품 산업 육성과 수출 진흥에 크게 기여하며 대한민국 K-뷰티 산업을 선도한 충북도를 홍보하고 오송․오창이‘K-뷰티 클러스터’조성의 최적지임을 널리 알리며, 가상전시 K-뷰티관은 그동안 개최지였던 오송역사 2층에 ‘엑스포 홍보관’으로 실제로 설치할 예정이다.

여기에 언택트 제품홍보․판매 공간도 마련하고 참가기업 제품을 전시해 관심 제품은 부착된 업체 연락처를 통해 또는 QR코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처음 개최되는 온라인 오송화장품엑스포 홈페이지 방문객에게 행운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뷰티이벤트를 마련해 2,2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화장품 뷰티박스와 커피쿠폰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충북도 관계자는 “다양하고 인증된 뷰티제품과 뷰티정보, 생생한 리얼 후기를 검색할 수 있고 경품행사도 있는 2020 오송화장품뷰티엑스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