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청양 고등학교 등 방문, 교사·학생 만나 입학설명회 벌여

28일 허재영 총장이 지역내 고교를 방문한 가운데 성공적인 수시모집을 위한 입시활동을 펼치고 있다 / 충남도 제공
28일 허재영 총장이 지역내 고교를 방문한 가운데 성공적인 수시모집을 위한 입시활동을 펼치고 있다 / 충남도 제공

충남도립대학교는 28일, 수시1차 신입생 모집을 위해 허재영 총장과 대학 관계자 등이 청양 지역 정산고등학교와 청양고등학교를 방문했다.

허 총장은 이날 교사와 학생들의 충남 유일 공립전문대에 대한 궁금증에 답하고 진로탐색 등 대학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허 총장은 “충남도립대학교는 충남도가 운영하는 공립전문대로서 실용교육과 함께 시장이 해

결할 수 없는 교육복지 실현과 지역인재 양성이 시대적 소명”이라며 “우수 학생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교육제도와 복지를 설계해 왔으며 그 성과를 거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충남 유일의 공립 전문대에서 미래 지역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누려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충남도립대의 모집학과는 ▲ 공학계열(건설안전방재학과‧환경보건학과‧소방안전관리학과‧전기전자공학과‧컴퓨터공학과‧건축인테리어학과) ▲ 인문사회계열(자치행정학과(주·야)‧경찰행정학과‧토지행정학과 ▲ 자연과학계열(호텔조리제빵학과‧뷰티코디네이션학과‧작업치료학과) 등 3개 계열 12개 학과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