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유튜브서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감상

대전문화재단은 추석 연휴 기간인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방방곡곡 문화공감 융복합릴레이 공연 '흥X힙'’ 공연실황 영상을 제공한다.

‘방방곡곡 문화공감 융복합릴레이 공연 '흥X힙’'은 지난 7월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한 공연으로 ▲ 악단광칠의 ‘미치고 팔짝 콘서트’ ▲ 양왕열 재즈 퀄텟의 ‘붓으로 그리는 재즈’ ▲ 전통예술단 아우름의 ‘풍류 플랫폼1-춘향가’ ▲ 연희공방 음마갱깽의 ‘아기돼지삼형제’ ▲ 이날치의 ‘수궁가’ 등이다.

이번 공연실황 영상은 추석 연휴에 한시적으로 공개되며, 24시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날치
이날치

한국관광공사 8000만 뷰를 기록하고 조용히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이날치는 80년대 신스-팝과 뉴 웨이브가 엿보이는 드럼과 베이스의 리듬 위로 판소리 솔로와 합창이 교차되고 반복되며 신선한 사운드를 연출한다. 이번 공연은 '수궁가'를 통해 재미난 옛 이야기를 바탕으로 특별한 현재의 댄스 뮤직을 선보인다.

 

악단광칠
악단광칠

2019 WOMEX(World Music Expo)공식 쇼케이스 공연, 2020 뉴욕 globalFEST 쇼케이스에 선정되어 예술성과 대중성을 모두 인정받고 있는 악단광칠은 ‘미치고 팔짝 콘서트’의 제목처럼 ‘흥’과 ‘신명’으로 무장한 공연을 만나볼 수 있다.

 

국악 동요극 ‘아기돼지 삼형제’
국악 동요극 ‘아기돼지 삼형제’

전통 인형극을 기반으로 다양한 이야기를 해석·창작하는 전문 인형극 단체인 연희공방 음마갱깽은 쉽고 친숙한 이야기로 펼쳐지는 어린이 국악 동요극 ‘아기돼지 삼형제’를 선보인다. 전세계 아동들에게 친숙한 동화 '아기돼지 삼형제'의 이야기를 전통 인형과 함께 국악 동요극으로 재창작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