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제36대 회장을 선출한 대한민국재향군인회(이하 향군)를 둘러싼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 향군 관계자는 최근 “향군의 내부 갈등이 심화되고 있다. 향군 정상화의 시기가 점점 늦춰지고 있으니 언론의 힘이 필요하다”며 뉴스T&T 측에 향군 관련 취재를 요청했다.

그는 “향군 주요 임원 및 부서장 자리가 모두 내정 돼 있다는 소문이 파다하다. 내정자 이름까지 나와 단순한 소문만은 아니라는 것이 향군 내부 중론”이라며 “내정자 모두 전문성과 무관할 뿐만 아니라 선거 당시 기부금을 낸 정도에 따라 보직을 나누었다고 해 (향군) 내부에서도 반발이 심하다”고 향군 내부 동향을 전했다.

이어 “당선 캠프 내 알력 다툼도 과열되고 있다. 인사 문제로 향후 향군에 또 위기가 올 것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면서 “(김진호) 회장이 선거 당시 공약한 대로 향군을 합법적으로 이끌어 가길 바랄 뿐이다. 그렇게 하기 위해선 언론의 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상기 향군정상화추진위원장은 뉴스T&T 기자와의 통화에서 “최근 내부의 몇몇 관계자로부터 ‘김진호 회장과 신상태 후보가 측근 1인씩을 대동하고 극비리에 만났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내부 관계자는 ‘김 회장이 신 후보에게 향군 부실자산 매각권을 주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 말이 사실이라면 향군의 적폐는 너무나 심각한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이 위원장은 “그러나 ‘이 극비 사항이 외부로 노출돼 무산되었다’, ‘김 회장이 선거운동원 40여 명에게 한 자리씩 줄테니 동요하지 말라고 말했다’는 등의 말이 돌면서 현재 향군 내부 분위기가 흉흉한 것은 사실”이라며 “이번 향군 임원 체제는 어차피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체제다. 예고한 것처럼 조남풍 전 회장 때의 데자뷰를 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각계 각층으로 공동소송단을 꾸려 ‘선거무효 및 당선무효’ 소송과 ‘직무정지 가처분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담당 변호사도 법리검토 결과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향군 정상화를 위해 법적 투쟁도 불사하겠다”고 피력했다.

우리나라 최대 안보 단체 '대한민국재향군인회'를 둘러싼 잡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 뉴스T&T DB

이와 관련해, 김진호 회장은 뉴스T&T 기자와의 통화에서 “말 같지도 않은 얘기다. 동네방네 흘러다니는 얘기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김 회장은 “나는 부실자산이 무엇인지도 모른다”며 신 후보와의 회동을 부인하는 한편, “내가 누굴 마음에 두고 있든 기자에게 얘기할 필요는 없다. 흘러다니는 소문을 쓰면 법적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임원 내정과 관련해서도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그는 “향군의 가장 큰 적폐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냐”는 기자의 물음에 ”적폐라는 용어는 쓰지 않는다. 향군의 문제는 파악 중“이라고 밝혔으며, ‘금품 살포’와 관련해서도 ”금품을 살포한 적 없다. 검찰의 주장일 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향군처럼 말이 많은 조직이 없다. 현재 땅에 떨어진 향군의 위상을 높이는 것에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한·미 동맹 강화, 수익구조 창출을 통한 빚 탕감 등을 통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향군이 되겠다. 김진호가 어떻게 하는지 두고봐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