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청 / © 뉴스티앤티

대전시가 23일부터 25일까지 주요 도시재생 뉴딜사업 현장 10곳을 방문해 현장을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대전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합동으로 자치구별 도시재생 거점 현장을 직접 방문해 사업 추진상황, 지연사유 및 만회대책 이행 등을 확인·점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예산 실집행 실적과 사업 착·준공이 부진한 사업지에 대해서는 현장 컨설팅을 시행하고, 수시로 점검·관리해 연말까지 사업 추진 정상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는 지난 8월부터 ‘도시재생사업 선정 및 관리매뉴얼’에 따라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매월 사업관리카드 현행화로 예산집행 및 공정관리 등을 단계별로 점검 관리하고 있다.

올 연말에는 유성구 어은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완료되고, 2021년에는 동구 가오동, 대동, 중구 중촌동 3곳이 완료되는 만큼 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가시적 성과 창출을 위해 사업관리에 집중할 방침이다.

대전시 류택열 도시재생주택본부장은 “지금은 도시재생 사업 속도와 시민 체감을 높이기 위해 중요한 시기”라며 “올 연말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예산 신속집행과 사업 조기 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국토교통부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총 10곳이 선정돼 사업비 1,896억 원(국비 948억 원, 지방비 948억 원)을 확보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