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청 / © 뉴스티앤티
서천군청 / © 뉴스티앤티

서천군이 환경부의 '2021년도 하수도분야 국비 신규사업'에 춘장대지구 하수관로 정비 사업과 비인 다사지구 농어촌마을하수도 정비 사업이 선정돼, 지역내 하수관로와 하수도 정비에 국비 158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춘장대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은 당초 서천군 서면 도둔리 인근 마을만 가능한 하수처리를 하수관로 신설을 통해 도둔리 전체, 신합리, 마량리 까지 하수처리 구역을 확대하는 사업이다. 

비인 다사지구 농어촌마을 하수도 정비사업은 비인면 다사리, 장포리, 관리에 하수처리장 및 하수관로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군은 2024년까지 하수관로 30.1㎞를 설치해 하수도 보급률을 대폭 올릴 계획으로 국비 158억 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52억 원을 투입한다.

그동안 서면 도둔리 등 4개 마을에 공공하수도가 정비되지 않아 주민 불편을 초래하고 인근 해역의 수질오염으로 김, 어패류 등 양식업에도 악영향을 미쳤다. 

이번 하수도 정비 사업을 통해 연안 수질개선, 주민의 정주환경여건 조성 및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춘길 맑은물사업소장은 “하수도 시설에 대한 효율적이고 지속적인 투자 및 관리로 공공수역 수질개선과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 등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