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교육청, ‘어서 와! 학교는 처음이지?’ 도움자료 보급
충북도교육청, ‘어서 와! 학교는 처음이지?’ 도움자료 보급
  • 박상현 기자
  • 승인 2020.09.22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서 와! 학교는 처음이지?’ 교사 도움자료. / 충북도교육청 제공
‘어서 와! 학교는 처음이지?’ 교사 도움자료. / 충북도교육청 제공

충북도교육청과 충북 수석교사회에서는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학습 적응과 학습 격차 완화를 위해 ‘어서 와! 학교는 처음이지?’ 교사 도움자료를 발간해 학교에 보급했다.

이 자료는 코로나19로 인해 학교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배워야 할 학습 요소를 학교뿐 아니라 원격수업을 통해 가정에서도 체험하며 학습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자료는 창의적 체험활동의 자율 활동 중 자치, 적응활동을 중심으로 편성해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학습 적응과정 및 학습 시기에 알맞도록 4개의 대주제로 구성됐다.

첫 번째 주제는 학교생활 적응과 관련 있는 ‘학교에 왔어요.’단원으로 교실에서 사용하는 물건의 이름과 정리하는 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다.

두 번째 주제는 가정, 학교, 이웃 등 학생 주변의 친근한 생활 장면에서 바르고 안전하게 생활하는 법을 안내한 ‘바르게 생활해요’ 단원이다.

세 번째 주제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등 관계 형성과 관련 있는 ‘친구가 좋아요’며 네 번째는 색종이로 찢어서 자음 만들기, 몸으로 숫자 표현하기 등 배움활동, 학습 준비와 관련 있는 ‘즐겁게 배워요’ 단원으로 체계를 구성했다.

또, 자료의 내용 체계, 활용 방법 등을 자세하게 안내하는 동영상 설명자료와 활동지 파일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동영상과 도움자료는 충북도교육청 홈페이지의 ‘충북 바로학교 3.0’ 배너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