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EBS영어 콘텐츠 기반 ‘아산스마트리스닝’ 서비스
아산시, EBS영어 콘텐츠 기반 ‘아산스마트리스닝’ 서비스
  • 곽남희 기자
  • 승인 2020.09.2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 EBS영어 스마트리스닝 PC 및 스마트폰앱 서비스 모습 / 아산시 제공
아산시 EBS영어 스마트리스닝 PC 및 스마트폰앱 서비스 모습 / 아산시 제공

아산시가 아산시 중·고등학생에게 사교육비 절감과 영어 듣기능력 향상을 위해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협약을 체결하고 '아산스마트리스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아산스마트리스닝’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영어 학습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활용한 영어듣기 학습서비스다. 

아산시 중‧고등학생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아산 스마트리스닝’ 검색, 앱을 다운로드한 후 회원가입을 하면 사용할 수 있으며, PC에서는 아산 스마트리스닝 홈페이지에 접속 후 회원가입을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아산 EBS 영어 스마트리스닝은 교재구입 없이 영어듣기 학습이 가능하며 EBS영어 듣기 콘텐츠에 수록된 영어 문제와 오답노트, 단어장 기능 등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다.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는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실전모의고사 문제를 통해 고3 수험생들에게 수능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임이택 교육청소년과장은 “공신력 있는 EBS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리스닝을 통해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영어실력 향상이 기대된다”며 “더 많은 아산 학생들이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