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온라인 개최

보은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축제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함에 따라, 축제 기간 대추 등 농·특산물 판매에 집중한다. / 보은군 제공
보은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축제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함에 따라, 축제 기간 대추 등 농·특산물 판매에 집중한다. / 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이 '2020 보은대추 온라인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18일 군은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축제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함에 따라, 축제 기간 대추 등 농·특산물 판매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우선, 보은군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유튜브 스타와 함께하는 라이브 랜선버스킹 '대추나무 랜선 걸렸네', '생대추 유튜브 홈쇼핑'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보은대추축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운영해 대추축제를 소개하고, 축제 기간 중 '보은대추 특별 이벤트' 등 온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또, '보은 대추송' 챌린지 프로그램을 운영해 보은 대추송 국민체조를 개발해 홍보하고 노래, 율동, 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튜브 참여를 유도해 챌린지 우수 영상 50팀을 선발해 시상할 예정이다.

군은 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보은대추축제 온라인 장터'과 연계해 생대추 및 농산물 구매도 가능하도록 한다.

특히, 군은 보은대추축제 온라인장터와 생대추 택배 주문 콜센터를 운영해 전국 어디에서나 명품보은대추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주문창구를 간소화한다.

군은 온라인장터와 콜센터를 통해 생대추 구매 시 택배비 무료 이벤트,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2020 보은대추 온라인 축제 성공 개최를 위한 홍보 사업도 대폭 강화한다.

군은 TV, 라디오, 신문, SNS, 배너, 택배차량 랩핑 광고 등 매체를 활용한 홍보와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요 관광지를 찾아가는 게릴라성 현장 홍보를 펼칠 계획이다.

정상혁 군수는 “남은 기간 착실히 준비해 이번 온라인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대추축제의 명성을 계속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0 보은대추 온라인축제'는 10월 16일부터 30일까지 보은군 공식 유튜브 채널과 보은대추축제 홈페이지, 축제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