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컨설팅 지원단 통한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유치원 교육환경 조성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청남도교육청 / ⓒ 뉴스티앤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8일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유치원 교육환경을 조성하고자 ‘안심행복유치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현장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컨설팅 실시 기간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10월 16일까지이며, 현장 컨설팅 지원단은 ▲ 등·하원 안전 ▲ 급․간식 안전 ▲ 건강관리 및 건강교육 ▲ 안전사고 및 재난대응 교육 ▲ 시설 및 환경 관리 5개 영역 전문가 총 10명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과 비대면 컨설팅 운영 방법을 병행하여 실시한다.

5개 영역의 구체적인 평가지표를 살펴보면, 안전요건을 갖춘 통학차량 운행, 식자재 및 조리공간의 위생적인 관리, 유아의 건강상태에 따른 적절한 지원, 교직원 대상 안전교육, 실내·외 공간의 청결관리 등이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유아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운영하는 안심행복 유치원이 더 많이 선정되길 바라며, 지속적인 맞춤형 컨설팅 지원으로 행복한 유아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9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안심행복유치원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유치원 총 19개원(공립 12개원, 사립 7개원)으로 운영 기한이 3년이며, 충남교육청은 유아의 건강 및 안전과 관련하여 학부모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