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재단과 비오케이아트센터는 1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예술인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문화재단 제공
세종문화재단과 비오케이아트센터는 1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예술인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세종문화재단 제공

세종문화재단과 비오케이아트센터는 1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예술인을 돕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방침에 따라 소규모 인원만이 참석하여,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 재단이 진행하는 사업 및 지역예술인에 대한 공간 사용 협력 ▲ 비오케이 기획행사의 장소대관 및 홍보에 관한 협력 ▲ 기타 양 기관의 상호협력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김종률 세종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지역 내 유일한 민간 공연장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오케이아트센터가 있어 최근 어려운 상황 속에서 지역문화예술인들이 문화예술활동을 유지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양 기관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노력으로 지역예술인의 창작권과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규순 비오케이아트센터 대표는 “코로나19 거리두기로 대부분의 하반기 공연이 비대면 무관객으로 전환됐다”면서 “예술인들이 관객없이 공연을 하는 현 상황이 안타깝지만, 그래도 예술인에게 공연을 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방역수칙을 지켜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문화재단은 오는 10월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성악가 '고성현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