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아산시교향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무관중 개최
[공연] 아산시교향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무관중 개최
  • 곽남희 기자
  • 승인 2020.09.16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 기념, 베토벤곡으로만 구성...유튜브로 업로드 예정
아산시교향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 개최 모습 / 충남도 제공
아산시교향악단 제31회 정기연주회 개최 모습 / 충남도 제공

아산시의 사회적기업 아산시교향악단이 지난 11일 아산아트홀에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제3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충남도에서 공모한 '찾아가는 문화 활동사업'에 선정된 작품으로 기획했으며, 이번에 열린 공연영상은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유튜브를 통해 업로드 할 예정이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기념하여 모두 베토벤의 곡으로만 프로그램을 구성해, 베토벤의 ‘프로메테우스의 창조물 서곡’,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 ‘교향곡 제7번’을 연주했다.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라장조는 세계 3대 바이올린 협주곡 중 하나로 기존에는 독주자의 존재를 부각시키기 위해서 오케스트라는 단순히 반주의 위치에 놓이게 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 곡은 ‘바이올린 독주가 포함된 교향곡’이라는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차원이 다른 것으로 바꾸어 놓았다.

바이올린 협연은 홍의연이 담당했다.

베토벤 교향곡 7번은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서 사용한 명곡으로 손꼽힌다.

최근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서 극중 고예림이 남편 손제혁의 불륜 사실을 알아채게 되어 드라마 전개방향과 인물의 변화 과정을 암시하는 장면에서 베토벤 교향곡 7번 2악장이 흘러나왔다. 

홍원기 단장은 “이번 연주회가 코로나19로 지친 대한미국 국민 모두에게 활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국민들이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안식을 얻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