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영어권 ‘해외취업설명회’ 온라인 개최

실시간 화상회의시스템(ZOOM)을 활용한 ‘2020년 온라인 해외취업설명회’ / 한남대학교 제공
실시간 화상회의시스템(ZOOM)을 활용한 ‘2020년 온라인 해외취업설명회’ / 한남대학교 제공

"국내 취업이 어렵다면, 해외 취업 시장으로 눈을 돌려 보는 건 어때요?"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10일 오후 6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회의시스템(ZOOM)을 활용한 ‘2020년 온라인 해외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해외취업전문기업인 ㈜프로액티브러닝 인재개발팀 박해나 이사를 초청해 해외취업 시 갖춰야 할 어학능력, 직무이해, 사전실습경험 등 실질적인 정보들을 제공했다. 특히, 미국 내 한국자동차 부품 품질관리부서 등 이공계열 분야의 취업 정보를 집중적으로 제공했다.

정부가 지원하는 ‘K-MOVE 스쿨’, 청년해외진출 프로그램 등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 높았다. K-MOVE 스쿨은 해외 취업이나 창업을 원하는 만34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원하는 맞춤형 어학, 직무능력 교육과정과 해외취업 프로그램을 연계해 국비를 지원한다.

한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해외취업의 주요 과정에 대해 취업자 특강 및 성공사례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해외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