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 및 등교수업 대응 지침 공유 및 지역 현안 논의 통한 학교 현장과 소통 채널 강화

충남교육청 '코로나19 학교지원단'이 9dlf 14개 시·군교육지원청과 원격 및 등교수업에 관한 대응 지침을 공유하고, 지역의 현안들을 논의하는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 '코로나19 학교지원단'이 9dlf 14개 시·군교육지원청과 원격 및 등교수업에 관한 대응 지침을 공유하고, 지역의 현안들을 논의하는 영상회의를 개최했다. / 충남교육청 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일 ‘코로나19 학교지원단(이하 학교지원단)’이 14개 시·군교육지원청과 원격 및 등교수업에 관한 대응 지침을 공유하고, 지역의 현안들을 논의하는 영상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의 교육지원청과 소통 채널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의 일환인 이번 회의에서는 학교 현장이 코로나19의 확산과 이완이 반복되면서 방역지침·수업방식·학사운영 등의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아서 이에 대한 즉각적이고 선제적인 지원이 절실하다는 문제점이 지적됐다.

이날 회의를 통해 ‘학교지원단’은 수업·방역·돌봄·학사운영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자세히 안내하고, 지역의 어려운 점과 우수사례를 공유했으며, 구체적으로 논의된 안건으로는 ▲ 2학기 원격수업 및 등교수업 가이드라인 ▲ 방역 생활화를 위한 지침 ▲ 2학기 초등 돌봄 운영 ▲ 학생 심리방역 지원 ▲ 방역 관련 예산의 조기 집행 ▲ 쌍방향 실시간 원격수업 방안 등이다.

학교지원단장을 맡고 있는 이은복 교육국장은 “코로나19는 우리의 모든 일상을 바꿔 놓았다”며,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고 있는 어려움 속에서도 학교가 존재하는 이유를 잊지 않고 학생중심의 교육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학교가 수업과 방역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해 주기 위하여 교육청 내에 ‘코로나19 학교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14개 시·군 교육지원청과 정기적인 영상회의를 개최하고 있고, ‘학교지원단’은 원격수업지원팀·심리방역지원팀·감염병지원팀·상황대응팀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