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8일~19일

2020 충북 청년축제 포스터 / 충북도 제공
2020 충북 청년축제 포스터 / 충북도 제공

‘2020 충북 청년축제’가 오는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온라인서 개최된다.

올해로 3회를 맞는 충북 청년축제는 ‘청춘의 낮과밤(靑晝夜)’이라는 주제로 청년들이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을 스스로 주도하고 즐기는 진정한 의미의 문화·공감 축제다.

공식 유튜브 채널인 ‘충북 청년축제’를 통해 생중계하며, 일부 행사는 사전 녹화영상으로 송출한다.

9월 18일(금) 오후 5시 라인필하모닉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청년의 희망찬 미래를 상징하는 ‘VR 드로잉 퍼포먼스’로 개막을 선포한다.

또한 유명 개그우먼 오나미의 ‘나, me(나미) 토크쇼’, 인기 유튜버 흑운장의 ‘A부터 Z까지’ 등 실시간으로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진솔한 조언을 건네는 소통의 시간도 준비했다.

행사 2일에 걸쳐 1, 2부로 진행하는 ‘100인 토론회’는 총 12개 팀이 취·창업, 문화·교육, 복지·주거 등 청년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주제로 그 동안 진행했던 연구 과제를 발표하고 전문가 심사와 인기투표를 통해 4팀을 선정해 시상한다.

19일(토)은 코미디언 홍윤화, 김민기 부부가 전하는 유쾌하고 솔직한 연애, 결혼이야기인 ‘몽글몽글 연애 토크쇼’를 비롯해 홀리보이스의 ‘릴레이합창’과 프리스피릿츠의 ‘뉴에이지 연주’ 등 문화공연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충북 청년축제 유튜브 구독자와 축제 참여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2020 충북 청년축제 프로그램 / 충북도
2020 충북 청년축제 프로그램 / 충북도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