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한국서부발전(주) 및 한국어촌어항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태안군이 지난 22일 군청 군수실에서 한상기 태안군수와 정하황 한국서부발전(주) 사장, 한국어촌어항협회 류청로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원호 수상태양광 및 새빛공원 조성 사업’과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 등 두 건의 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 태안군 제공

태안군은 '행복한 태안' 건설을 위하여 한국서부발전(주) 및 한국어촌어항협회와 사업 추진에 시동을 건다.

군은 22일 군수실에서 한상기 태안 군수와 정하황 한국서부발전(주) 사장, 류청로 한국어촌어항협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원호 수상태양광 및 새빛공원 조성 사업'과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등 사업 추진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태안군과 한국서부발전(주), 한국어촌어항협회 등 민·관이 함께 태안의 미래 발전을 도모하고 군민 삶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하여 추진됐다.

이원호 수상태양광 새빛공원 조성 사업은 8만 8천㎡(약 14만 8천 평) 규모의 40MW급 수상태양광 및 공원을 이원명 포지리 일원에 조성하는 사업이며, 수상태양광 모듈에 LED 경관조명을 설치하고 호수 주변에는 산책데크 등을 조성, 태안의 대표 산책로인 솔향기길과 연계한 관광명소로 조성하고 군민들에게는 새로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아울러, 수산종자 매입방류 사업은 3면이 바다인 태안군의 수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서부발전(주)는 지난 4월부터 발전소 온배수 활용 수산양식업 개발계획 및 추진방안에 대한 용역을 시작했으며, 현재 추진 중인 수산양식업 시설이 최종 준공될 때까지 매년 방류사업을 실시해 어민소득 증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협약서에 따르면, 태안군은 군 연안에 적합한 수산종자 품종 및 방류 장소를 추천하고 한국서부발전(주)는 매입방류사업비 3억 원을 매년 상생기금으로 출연하며, 한국어촌어항협회에서는 전염병 검사 및 사업 시행에 나선다.
 

수상태양광 및 새빛공원 조감도 / 태안군 제공

군은 앞으로도 지역 기업 등 유관기관과 함께 태안의 미래 발전을 견인하는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이번 협약에 따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한상기 태안 군수는 “이번 협약이 민관협력의 새로운 성공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며 “태안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해 앞으로도 상생협력을 토대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