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드림스타트 40가구 대상

대전 동구는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방역 사각지대 가정을 위한 코로나19 및 해충 방역을 완료했다. / 대전 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는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방역 사각지대 가정을 위한 코로나19 및 해충 방역을 완료했다. / 대전 동구청 제공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28일 지난 11일부터 28일까지 방역 사각지대 가정을 위한 코로나19 및 해충 방역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개인 방역을 위주로 전문방역업체의 방문 방역 식으로 진행된 이번 방역은 지난 상반기 방역 지원을 받지 못한 드림스타트 가정 40곳을 위해 마련됐으며, 동구는 방역을 통해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가정 등 방역 사각지대 아동들을 각종 감염과 질병으로부터 예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보고 있다.

황인호 구청장은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통해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각종 감염병 및 해충 걱정 없이 생활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상반기 드림스타트 60가정에 코로나19 방역을 마쳤으며, 드림스타트 가정의 면역력 향상을 위한 ‘면역력 키움 세트’를 제공하는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