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하며 2학기 교육의 질 레벨 UP

27일 진행한 2020 Faculty Development Forum 온라인 실시간 화면 / 한밭대 제공

한밭대는 27일 교내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원격교육 발전방향과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0 Faculty Development Forum’을 개최하였다.

이번 포럼은 총 3부로 나누어 운영되었으며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는 ‘한밭대 원격교육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2020-1학기 원격교육 현황 및 분석, 효과적인 원격수업 교수설계 및 운영을 위한 전략 등을 소개하였다.

2부와 3부에서는 ‘원격수업 우수사례 공유’란 주제로 지난 학기 원격수업 우수사례로 추천된 4명의 교수가 비대면 Flipped Learning 운영 전략, 비대면도 상관없는 코칭수업, 비대면 실험교과목 운영 전략, 원격수업에서의 PBL 운영 사례로 각각 발표를 진행하였다.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포럼의 목표는 언택트 시대에 원격교육을 활용한 효과적인 수업전략을 모색함으로써, 궁극적으로 학생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육실현을 위한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포럼을 계기로 원격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학내 우수교육모델을 발굴하여 한밭대의 교육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전체 교수와 강사들에게 원격수업 교수학습전략 교육·강의콘텐츠 제작 지원·비대면 수업도구 활용 교육지원 등을 통해 언택트 교육 시대에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시에 지원함으로써 대학의 교육혁신의 선두주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