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7 Habits)’온라인과정 3회에 걸쳐 총 65명 참여

Habits 줌 리더쉽 캠프 / 한밭대 제공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 동안 3회로 나누어 총 65명의 학생이 참여하는 ‘온라인 리더십캠프’를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1회 당 2일에 걸쳐 진행되며,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미국 Franklin Covey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7 Habits)” 교육을 한국리더십센터와 협업하여 전국 최초로 16시간 풀패키지 온라인과정으로 도입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학생들의 안전을 담보하면서 리더십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하여 캠프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업에서 요구되는 인성역량인 리더십을 기반으로 한다.

7 Habits 교육은 직무 수행 시 요구되는 자기개발·자원관리·대인관계 등 성공적인 대학생활 및 예비 사회인으로서 요구되는 성품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으로 진행되며 총 7개의 모듈로 구성·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총 16시간으로, 자신의 삶을 주도하기 위한 방법 찾기, 인간 상호작용의 6가지 패러다임과 자기쇄신을 통한 6가지 습관을 효과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다룬다.

모듈 1은 ‘자신의 삶을 주도하라’의 주제로 자극과 반응 그리고 선택을 통해 자신의 삶의 중요한 영향력을 탐색하여 주도적인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생활패턴을 개선하고 

모듈 2는 ‘끝을 생각하며 시작하라’로 삶의 중심 자기이해를 기반으로 한 자기 사명서를 작성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모듈 3은 ‘소중한 것을 먼저 하라’의 주제로 자신의 삶에서 소중한 것을 탐색하고 시간 Matrix를 활용하여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제2상한의 효과적인 삶을 점검하며 

모듈 4는 ‘승-승을 생각하라’로 인간 상호작용의 6가지 패러다임을 탐색하고 승-승의 4가지 차원에 대해 심층적으로 탐색한다.

모듈 5는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켜라’의 주제로 사회생활에 요구되는 대화 방법과 듣기의 수준을 통해 효과적인 대화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을 갖으며

모듈 6은 ‘시너지를 내라’의 주제로 시너지의 의미, 차이점을 가치 있게 생각하기 등 팀 협력을 발휘할 수 있는 사회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한다.

마지막으로 모듈 7은 ‘끊임없이 쇄신하라’로 그동안 습득한 6가지 습관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자기 쇄신을 통한 6가지 습관을 효과적으로 실천하도록 지도한 후 프로그램을 정리한다.

또한 이틀간의 모든 과정 중 80%이상을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에게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7 Habits’ 수료증을 제공해 학생들의 경력관리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대학일자리본부 박정호 본부장은 참여한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시대 기업에서 요구하고 있는 창의성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거듭나 우리 대학을 빛낼 수 있는 핵심인재로 성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