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서울시장 선거, 당과 당원이 부르면 나가겠다" 국민의당 당권에 도전한 안철수 전 대표가 내년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출마 가능성을 드러냈다.

이번 당 대표 선거에서도 승리해 지방선거를 직접 진두지휘하겠다는 뜻도 강하게 나타냈다.

안 전 대표는 20일 국민의당 광주시당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제가 선봉에 직접 나서 야전사령관이 돼 진두지휘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서울시장 등 어떤 곳이라도 당과 당원의 부름이 있으면 나갈 것이다"며 "당을 살리는 길에 꺼릴 것 없고 후퇴도 없다 앞장서서 싸우다 죽더라도 당을 살리는 각오로 나서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국민의당의 위기가 계속되면 당이 소멸할 것이란 위기감이 제 등을 떠밀었다"며 "지방선거에서 또 위축되면 당과 다당제가 소멸하고 다시 거대 양당 체제로 돌아가 싸우는 척 적당히 나눠 먹는 시대가 돌아오고 민주시대도 후퇴할 것이다"고 경고했다.

안 전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지난 총선 지지율인 26.7%를 회복해 국민적 열망을 복원하고 승리로 이끌겠다"며 "강한 야당으로 다시 일어서고 새로운 정치 변화를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국회는 원내대표 중심으로 챙기고 저는 현장 최고위 등으로 국민 속에서 활동하겠다"며 "제2창당위원회를 구성해 완전히 새롭게 당을 세우고 지방선거에서 승리해 혁신으로 다시 태어나겠다"고 밝혔다.

시도당의 역량을 혁신적으로 강화하기 위해 각 지역위원회를 통해 지역밀착형 공약과 정책역량을 기르고 원외 상임위가 당 정책조정위와 연계해 좋은 아이디어를 생산해 국회 입법화 이르도록 할 것이란 구상도 내놨다.

안 전 대표는 "이런 위기 상황이 아니면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가장 큰 책임은 저에게 있으며 책임지기 위해 나왔다"며 "제 한 몸 바쳐서 국민의당 당과 운명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