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해외취업 전략 특강 후 소그룹 대면 입사지원 클리닉 진행

실전! 해외취업 입사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입사지원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듣고 있는 모습 / 한밭대 제공
실전! 해외취업 입사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입사지원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듣고 있는 모습 / 한밭대 제공

한밭대는 지난 10일과 11일, 13일과 14일 총 4일 동안 대학일자리본부 주관으로 ‘실전! 해외취업 입사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상프로그램 ZOOM을 활용하여 해외취업 맞춤형 입사서류 작성을 위한 영문·일문 이력서 및 면접 전략 가이드를 제공하고, 소그룹별 입사지원서 작성 및 클리닉 운영으로 학생 개인별 희망 기업 및 직무에 맞춘 입사지원서를 완성하였다.

특히 작성한 입사서류를 바탕으로 일대일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세세한 부분까지 컨설팅을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밭대 차우진 학생은 “학우들과 얘기하다 보면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들은 있으나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모르는 부분이 많았다”며 “이번 참여를 통해 구체적인 가이드와 부족한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어 좋았고 용기와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지난달에도 해외재직자와의 온라인 실시간 멘토링을 진행해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취업정보 및 준비사항 등을 제공했으며 앞으로도 맞춤형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