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다양한 투어코스...골라서 즐기는 '대전시티투어'
[여행] 다양한 투어코스...골라서 즐기는 '대전시티투어'
  • 최종환 기자
  • 승인 2020.08.1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일 부터 관내·광역·순환, 언택트투어 등 운행 시작
대전시티투어 홈페이지
대전시티투어 홈페이지

 안전하고 편리한 대전여행을 선사하는 ‘대전시티투어’가 8월 15일부터 운영된다.

대전시티투어는 ▲ 요일별로 주제를 정해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관내테마투어 ▲ 주말을 이용 옥천, 논산 등 10곳의 관광명소를 찾아가는 광역테마투어 ▲ 코로나19 관광트랜드를 반영한 언택트투어 ▲ 남부(대전아쿠아리움, 효월드 등), 대청호(세천근린공원, 대청호자연생태관 등)를 순환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현대사의 아픔이 서린 역사현장을 돌아보는 ‘다크투어’와 새로운 여행트랜드를 반영한 ‘언택트투어’ 등 안전하고 색다른 투어를 위해 코스를 신설했다.

관내투어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주제가 있는 요일을 선택해 즐길 수 있는 테마투어로 매일 오전, 오후, 야간(금요일한) 구분하여 운행한다.

광역투어와 언택트투어는 대전 인근 지역 10곳과 언택트 명소를 찾아가는 힐링투어로 주말 오전, 오후 2회 운영한다.

순환투어는 남부·대청호코스를 주말에 5~7회 순환, 시간 구애 없이 탑승하는 자유투어다.

 

대전시는 이달 22일부터 '대전시티투어 순환형'을 본격 운영한다. / 대전시 제공
'대전시티투어' 버스 / 뉴스티앤티 DB

‘대전시티투어’는 즐겁고 안전한 대전여행을 원한다면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투어 신청은 대전시티투어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 선착순 21명으로 마감하며 ▲ 참가비는 코스별 각각 4,000원 ~ 9,000원 ▲ 탑승 장소는 대전역(서광장)에 마련된 시티투어 승강장이다.

투어 참가자는 건강과 안전을 위해 마스크착용, 발열체크, 전자출입명부 작성, 좌석 띄어 앉기 등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한다.

한편, 9월 1일 대전관광의 허브 ‘트래블라운지’ 개관에 맞춰, 9월 한 달 동안 트래블라운지를 이용한 관광객은 대전시티투어 이용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 대전시티투어 운행 코스 

1. 관내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관내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관내 투어코스)

2. 광역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광역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광역 투어코스)

3. 언택트세이프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언택트세이프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언택트세이프 투어코스)

4. 순환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순환 투어코스)
대전시티투어(순환 투어코스)

 


추천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