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종훈 중구 의원도 같은 혐의로 기소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대전 중구 당선인 / 뉴스티앤티 DB
지난 4·15 총선 당시 황운하 국회의원(대전 중구)에게 당원명부를 넘겨준 혐의로 구속된 황운하 선거캠프 관계자가 재판에 넘겨졌다.(사진=황운하 의원이 당선 세러머니를 하는 모습) / 뉴스티앤티 DB

지난 4·15 총선 당시 황운하 국회의원(대전 중구)에게 당원명부를 넘겨준 혐의로 구속된 황운하 선거캠프 관계자가 재판에 넘겨졌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지난 3일 민주당 대전 중구지역위원회 전 사무국장 A씨에 대해 공직선거법위반 등의 혐의로 구속 기소했다.
함께 정종훈 중구 의원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함께 재판에 넘겼다.

A 씨는 증거인멸 및 도주의 우려가 있다는 판단에 지난달 16일 구속됐다.

앞서 검찰은 지난 4월 24일 “지난 3월초 대전 중구지역 후보자 3인 경선 과정에서 피고발된 A 씨가 권리당원 명부를 통째로 황 당선인측에 제공했다”는 민주당 관계자의 고발을 토대로 황운하 선거사무실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이번 사건은 지난 3월 치러진 총선에 앞서 민주당 경선 과정에서 발생한 의혹과 관련된 것이다.
당시 민주당 중구지역 후보자 경선은 황 당선자와 송행수 예비후보, 전병덕 예비후보간 3파전으로 치러졌다.

자동응답(ARS) 여론조사(권리당원 50%+일반국민 50%)로 진행된 경선에서 황 당선자가 최종 낙점을 받으면서 공천장을 따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여러가지 의혹이 나왔다. 지방의원들의 캠프 참여와 함께 불법선거운동 의혹이 불거졌다.

송행수 예비후보 측은 경선이 치러지기 전인 지난 3월 9일 "황운하 예비후보 측이 불법 선거운동을 자행해 경선을 어지럽히고 있어 이에 대한 수사기관의 철저한 조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황 후보 캠프 관계자들이 당원 전화번호를 불법으로 취득해 황 후보 지지에 이용하고, 현직 시구의원들이 황 후보 지지 전화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불법 당원명부 유출 의혹을 제기했다.

한편 이들에 대한 재판 기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