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 / 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은 이달 6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제13회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 보은군 제공

충북 보은군은 이달 6일부터 내달 9일까지 '제13회 보은군 자랑스러운 군민대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이 상은 보은군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군정방침인 '함께하는 도전 발전하는 보은' 건설에 헌신 노력한 군민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수상부문은 지역발전, 사회봉사, 문화예술, 체육진흥, 윤리교양, 소득증대, 출향인사부문 등 총 7개이다.

추천자격은 군민의 경우 공고일 기준 관내 5년 이상 거주자이며, 출향인사의 경우는 등록기준지가 보은군이면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권자는 읍·면장, 각급 학교장, 기관단체장, 출향인단체 등이 해당되며 추천서와 추천(공적)조서를 작성해 군 행정과 서무팀에 제출해야 한다.

추천서와 추천서식은 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행정과 서무팀, 읍․면행정복지센터 총무팀에서 받을 수 있다

군은 추천받은 후보자 가운데 지역여론, 공적사항 등 후보자에 대한 현지조사 확인 후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출향인사부문은 3명, 나머지 부문은 1명씩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2020 대추축제기간 중인 10월 17일 보은군민의 날 행사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