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미뤄졌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예정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

세종교육원은 5일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세종시청 경제부시장, 세종시의원, 교직원 등 약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SW교육체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세종시교육원에 따르면 지난 1월 3층 정보관에 SW교육체험실 2개실과 교구실, 운영지원실 등을 갖춘 세종소프트웨어교육 체험센터(이하 세종SW교육체험센터) 구축했다. 이 중 세종SW교육체험센터는 ▲ 학기중 교육과정 연계 SW교육 프로그램 ▲ 주말과 방학을 활용한 SW교육 체험프로그램 ▲ 학생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한다.

앞으로는 ▲ SW교육 교원 연수프로그램 ▲ SW교육지원단 운영 ▲ BOOM-UP프로그램(학부모 특강, SW교육 가족체험 프로그램) 등 그동안 코로나19 여파로 미뤄졌던 다양한 SW교육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세종의 아이들은 방과후 또는 주말을 이용해 부모님과 함께 로봇을 활용한 놀이중심의 소프트웨어 교육활동을 즐기고, 프로그래밍‧알고리즘 등 다양한 SW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며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교진 교육감이 SW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로봇 프로그래밍 캠프를 참관하고 있다.
최교진 교육감이 SW교육체험센터에서 열린 로봇 프로그래밍 캠프를 참관하고 있다.

이날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제작한 SW교육체험센터 개소 축하 영상을 시청하고, 학생들이 참여한 로봇 프로그래밍 캠프를 참관했다.

사진숙 세종교육원장은 “세종SW교육체험센터가 세종SW교육 중심의 역할을 다하여 미래를 이끌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환경에서의 많은 변화가 예상된다”며, “온·오프라인이 융합되는 미래형 학교를 설계하고 SW교육체험센터와 같은 미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체험처를 확대하여 미래교육체제로의 전환을 선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