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청 / 보은군 제공
제49회 추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보은군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다. / 보은군 제공

제49회 추계 전국 중·고등학교 육상경기대회가 이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보은군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다.

군은 이 기간 동안 30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해, 대회를 주최·주관하는 한국중·고육상연맹은 보은군육상연맹과의 긴밀한 협조하에 대회 추진에 만전을 기한다.

경기는 트랙종목으로 100m, 200m, 400m릴레이, 경보 등 총 60개 종목으로 나눠 진행되고, 필드종목으로 높이뛰기, 멀리뛰기, 포환던지기, 창던지기 등 총 44개 종목이 중·고등학교별로 진행된다.

군은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고, 공설운동장 주차장에 검역소를 설치해 선수 및 임원 외 외부인의 출입을 전면 통제한다.

또, 코로나19 유증상자와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해 일시적 관찰실을 운영하는 한편 자가격리시설 등을 갖춰 선수와 임원들의 안전과 건강 보호에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정상혁 보은군수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군에서 첫 번째로 열리는 전국 규모 육상경기대회인 만큼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방역관리와 경기진행에 한 치의 소홀함 없이 운영해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