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과 건강 소통, 코로나19 대응 신개념 생활체육 기반 마련

영동군체육회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체육회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 영동군 제공

영동군체육회는 언택트 시대에 맞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홈트레이닝 영상을 제작해 보급하고 있다.

체육회는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쓰기 등이 사회적 생활 패턴이 변화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생활 속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했다.

유튜브 채널에는 월류봉, 강선대, 와인터널 등 지역 관광명소와 수려한 볼거리를 배경으로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직접 출연해 다양한 채육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동영상을 통해 매력적인 관광지들을 둘러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요소이다.

유아체육, 근력운동, 건강체조, 장애인 운동 등 다양한 체육활동을 포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제작한 영상이 게시되어 있다.

또, 영동군청 배드민턴 실업팀 선수들이 직접 가르쳐주는 수준 높은 배드민턴 강습과 셔틀콕으로 송판을 깨는 이색적인 영상도 게시해 구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체육회는 유튜브를 통해 신개념 생활체육을 확대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코로나19로 움츠러들었던 군민들의 건강을 챙긴다는 계획이다.

한편, 제작된 동영상은 유튜브 접속 후, ‘영동군체육회’를 검색해 해당 동영상을 클릭하면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