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비대면 중심으로 개최

2020 괴산고추축제 기간 동안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가 9월 4일부터 6일까지 괴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 괴산군 제공
2020 괴산고추축제 기간 동안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가 9월 4일부터 6일까지 괴산 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 괴산군 제공

2020 괴산고추축제가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7일간 개최된다.

올해 고추축제는 ‘코로나19를 넘어, 2020 괴산순정농부 고추축제’라는 주제로 온라인·비대면 중심으로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괴산군은 직영쇼핑몰 ‘괴산장터’를 통해 괴산청결고추를 집중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축제 기간 온라인으로 괴산청결고추를 주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택배비를 전액 지원할 방침이다.

아울러 괴산군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에서 ‘온라인 스튜디오’를 열고 ▲ 치유의 숲 괴산으로 가요 ▲ 고추 음식 만들기 ▲ 괴산 농·특산물 경품 추첨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같은 기간 괴산청결고추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과 도봉구 창동, 충북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농협유통센터 내 하나로마트에 괴산청결고추 전용 판매장을 설치 및 운영한다.

또, 9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괴산군 종합운동장에서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를 개최한다.

괴산순정농부 고추장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드라이브 스루, 워킹 스루 방식의 방역 시스템을 구축하고, 열감지 게이트 설치, 방문자 명부 작성, 입장 정원 제한 등의 예방 조치를 취한 가운데 운영될 예정이다.

군은 명품 괴산청결고추의 품질을 보증하고자 ‘순정농부 얼굴실명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한편, 건고추 가격은 행사 개최 일주일 전에 결정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