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주택침수 171건·상가 14개소, 농경지 침수 580ha·도로유실 60개소·제방붕괴 6개소·차량 14대 침수 등

천안시 집중호우로 인한 도로유실 모습 / 이정문 의원 제공
천안시 집중호우로 인한 도로유실 모습 / 이정문 의원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정문(초선, 충남 천안병) 의원은 4일 집중호우로 심각한 피해를 입은 천안시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정부에 건의했다고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 1일 호우주의보가 발효되고, 3일 호우경보가 발효되면서 신방동 지역에 최고 245mm의 강우량을 보이는 등 4일까지 천안시 평균 224mm의 집중호우에 따른 수해피해가 발생했으며, 실제로 3일 하루 동안 주택침수 171건·상가 14개소, 농경지 침수 580ha·도로유실 60개소·제방붕괴 6개소·차량 14대 침수 등 천안도심 곳곳이 물에 잠기고, 하천범람과 농경지 침수 등 심각한 재난 상황이 발생했다.

이 의원은 3일과 4일 신방동 쌍용동 등 천안도심과 풍세면 침수피해 현장을 방문해 수해 피해 상황을 점검했으며, 피해주민을 위로하고, 자원봉사 인력과 장비지원 등 조속한 복구 대책을 관계기관과 협의했다.

또한 이 의원은 천안시의 수해 피해가 갈수록 늘어날 것을 우려하면서 “정부 차원의 긴급재난지역 선포를 건의함과 동시에 신속한 피해 복구와 침수피해 주민을 위한 재정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천안갑을 지역구로 두고 있는 문진석(초선) 의원도 이날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겪고 있는 충남 천안시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달라고 촉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