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중학구 개정안 / 대전교육청 제공
2022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중학구 개정안 / 대전교육청 제공

2022학년부터 대전의 중학교 학교군‧중학구가 18학교군 1중학구로 감축될 전망이다.

이번 개정은 2017년 이후 3년만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현행 전체 28학교군 5중학구에서 10학교군 4중학구가 감축된다.

4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중학교 학교군‧중학구와 추첨방법(배정) 전면 개정안을 오는 20일 홈페이지를 통해 행정예고할 계획이다.

시 교육에 따르면 이번 개정에는 대전시가 타시도에 비해 많은 학교군을 운영하고 있음을 고려하고, 저출산에 따른 학생수 감소, 도시개발로 인한 학생들의 적정배치 필요성, 교육부 학교군 재검토 요구 등이 반영됐다.

추첨(배정)방법도 학교군 내 모든 학교 희망배정에서, 학교별 정원의 70%는 희망배정, 나머지 30%는 주거지 중심의 근거리 배정으로 변경된다.

또한 학교군 경계 등에 위치한 초등학교 11교는 공동학교군 지정으로 복수의 중학교군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원거리 통학문제 발생 억제와 학생·학부모의 학교 선택권을 확대했다.

시 교육청은 학부모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 내용을 대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게시했다.

학교별 배포된 가정통신문과 홈페이지 팝업창 등으로도 확인 가능하며, 의견 제출은 이메일‧우편‧팩스 등으로 하면 된다.

 

2022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중학구 개정안 추진 일정 / 대전교육청 제공
2022학년도 중학교 학교군 중학구 개정안 추진 일정 / 대전교육청 제공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