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산식물원 이달의 식물 / 당진시 제공
삼성산식물원 이달의 식물 / 당진시 제공

짙푸른 녹음이 가득한 당진시 삼선산수목원에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다.

21ha의 면적에 1375종 29만4천여본의 수목과 야생화, 자생식물이 가득한 삼선산수목원에서는 20명 이내의 단체 및 가족단위 대상으로 숲해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약 1시간30분 소요되는 숲해설은 평일 3회, 주말에는 2회 운영하며, 삼선산수목원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 하면 숲해설가와 함께 이곳저곳을 둘러보며 풀과 나무에 대한 다양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지난 6월 개관한 숲속도서관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자연과 함께 책을 읽으며 힐링할 수 있다.

 

삼선산수목원 숲속도서관 이용 모습 / 당진시 제공
삼선산수목원 숲속도서관 이용 모습 / 당진시 제공

화요일~일요일까지 운영하는 도서관에는 자연테마 도서 등 1000여 권이 비치돼 있어 도서관 내에서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기존 공원산책로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도서관 내부에서 물놀이장과 피크닉장이 내려다 보여 가족단위 방문객이 이용하기에 좋다.  

특히 개관기념 8월 한 달간 숲속도서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대상 창의력글쓰기, 그림그리기 등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 3회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의 흥미를 돋운다.

그밖에도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 3일부터 9일까지 초등학교 1~3학년 대상 ‘여름방학특집 산림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자연학습이 부족한 초등학생들에게 자연과 직접 교감하고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세한 사항은 삼선산수목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티앤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